프로그램 | 이용대상 | 기간(요일) | 서비스 내용 | 비용(원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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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규정의 제정 및 개정 | 직원 | 연중 | 복지관 운영을 위한 규정과 지침을 제‧개정하여 업무의 효율성과 명확성을 기함. | - |
윤리경영 | 직원 | 연중 | 복지관 직원을 비롯한 복지관 이용자와 이해관계 당사자들이 윤리경영 이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지원 | - |
복지관 발전전략 및 운영계획 수립 |
직원 | 1월~12월 | 2019~21021 복지관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연차별 운영계획을 마련하여 미래지향적인 복지관 운영 방향을 설정 | - |
사업의 검토, 조정 및 평가 |
직원 | 연중 | 욕구에 기반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운영에 대한 평가 실시 및 결과보고 수행 | - |
종사자역량강화사업 | 직원 | 연중 | 종사자의 사업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자기계발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전문성 향상 지원 | - |
사회복지현장실습지도 |
사회복지 전공 대학생 |
연중 |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실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각장애인 복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역량 있는 사회복지사 양성 | -실습비 50,000원 |
복지관 사업 실적 관리 | 직원 | 연중 | 복지관 운영하는 사업들의 실적과 이용자 현황을 관리하여 복지관 전체 사업량의 통계자료로 활용하며, 사업계획에 따른 업무의 진척도를 파악하고 개선점을 보완 | - |
조사연구사업 | 복지관 이용자 및 도내 장애인 | 2월~8월 |
우리 복지관 이용자와 도내 장애인의 욕구를 파악하고 분석하여,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 - 이용자 만족도 및 욕구조사 - 제주지역 장애인 생활실태조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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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보호업무 | 직원, 이용자 등 | 1월~12월 | 복지관 이용자 및 직원, 관계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침해 및 유출을 방지 | - |
복지관 홍보사업 | 지역주민 등 | 연중 | 복지관 사업과 장애에 대한 각종 정보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소개 | - |
복지공감아카데미 |
지역주민, 유관기관 등 |
10월 | 도내 사회복지 현안사항에 대해 관심을 유도하고 실행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아카데미 개최 | - |
이용자 고충 및 민원처리 |
복지관 이용자 | 1월~12월 | 이용자의 고충과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 지원 | - |
복지관 개관기념사업 | 직원, 이용자 | 7월 | 복지관 개관을 기념하여 소소한 행사 진행(복지관 발자취영상 상영, 지역 마을 인사 등) | - |
대외교류협력 | 관련 기관/단체 | 연중 |
-유관단체 및 관련 기관 등에 각종 지원 및 교류 등을 통해 기관간 상호 협력 도모 -와부기관 프로포절 공모사업 관리를 통한 복지관 서비스 확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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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청각중복장애인 서비스 지원사업 |
시청각중복장애인 | 연중 |
-시청각중복장애인의 생활실태 및 욕구조사 -시청각중복장애인 의사소통 방법의 매뉴얼 개발 및 의사소통 수단 교육 -시청각중복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인력 양성 -시청각중복장애인이 활용 가능한 보조기기 적응 지원 -개인별 지원계획 수립 및 사례관리 -시청각중복장애인의 권익옹호 -시청각중복장애인의 독립생활 교육 훈련 -시청각중복장애인 전문 활동지원인 양성 -복지자원 정보의 제공 및 연계 -시청각중복장애인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서비스 개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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